YES24, 책 검색의 새로운 장을 열다.
부부가 함께쓰는 리뷰/아내의 IT리뷰




프롤로그


얼마 전 이웃님의 포스팅에서 YES24의 총알검색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두신 것을 보았는데 '책 살 때 참 편하겠구나..'생각하고 넘어갔답니다. 그러다가 이번기회에 저와 같은 전공을 하고 있는 동생에게 선물을 줄 겸 하여 전공책을 살 일이 생겼는데..허거덕.. 생각나는건 서울대학교 교수님들이 쓰신책이고..(저자도 모르는 -_-) 정치학의 원론책이긴한데 정치학원론이라는 제목은 아니었던 어떤 책...아웅..

그때 생각난 것이 바로 이웃분이 써두셨던 총알검색 서비스.(이웃이 워낙 많다보니 어떤 분이 리뷰하셨었는지 기억이안나요 ㅠㅠ) 한번 이용해보니 제법 편리하다고 느껴져서 간만에 제품리뷰도 아닌 서비스 리뷰를 한번 작성해볼까 마음먹게 되었답니다..^^


총알 검색 서비스 = 진짜 빠른 도서검색


우선 총알 검색 서비스가 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총알검색 서비스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이런 거랍니다. 아.. 출처는 YES24 총알검색 설명 사이트에서 가져왔어요^^;; 설마 내리라고 하시진 않겠죠? 읔..ㅋㅋ


혹시 이전에 알라딘 써보신 분들은 이미 이런 서비스를 한번 경험해보셨을거 같은데요.. 처음에는 거의 복사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드디어 YES24도 벤치 마킹하는구나'.. 근데 사용해보니 좀더 업그레이드 되어서 한결 편해졌네요.


기본 검색 서비스



일단 기본적으로 글자를 하나만 쓰면 추천 검색어가 뜹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많이들 해보셨죠? 추천완성 서비스 말이에요^^ 그런식으로 카< 라는 글자만 치면 주로 검색되는 언어들을 보여줍니다. 카산드라/ 카드/ 카페 뭐 등등.. 가장 많이 판매되고 인기가 있는 제품순으로 부여준다고 하네요. 여기서 카산드라를 딱~ 클릭하니 카산드라의 거울이라는 책이 검색되지요. 이미 사려고 마음 먹은 책을 굳이 책설명을 볼 필요 없으니 오른쪽에 카트로 넣기를 눌러주니.. 바로 카트에 상품이 담깁니다.


물론 작가이름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베르나르를 치니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들이 쭈욱 나옵니다. 역시 카트를 누르면 바로 카트로 들어갑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참 새로울것 없다고 생각했답니다..^^;; YES24에는 좀 미안한 말이지만 말이에요..

근데 제가 아까 찾으려던 책을.. 서울대학교 교수님들이 쓰셨던 정치학 책인데 제목은 모르는 책이라고 말씀드렸던가요? 그렇게 일부의 정보만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다는 점이 바로 이 총알검색 서비스가 저를 놀랍게 했던 부분이었다죠!!


그냥 정치학 서울대학교 쓰니 도서가 두둥~하고 튀어나옵니다. 오오!! 제가 찾던책은 바로 정치학의 이해였습니다. 아니 왜 정치학원론이 아닌거야 -_-+++ 여튼 찾던책을 찾고보니 품절이네요..끄응.. ㅋㅋ 그래서 구매는 다른 곳에서 슝.. 하지만 이 총알 검색 서비스가 아니었다면 도서 제목 찾는데만도 상당한 애를 먹었겠죠? 참고로 저자명, 출판사명, 책제목의 일부 정도의 정보만 있어도 왠만한 책은 다 찾아낸답니다^^ 그저 가지고 있는 정보를 한번 입력해보세요 ㅎㅎ


실제 시연 동영상


아마도 이번에 YES24에서 요놈을 주요 서비스로 밀고 갈 모양입니다. 유튜브에 소개 동영상도 올렸더라고요.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한번 살펴보세요.



아쉬운 점..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운 점은.. 파이어 폭스에서는 이게 작동을 안합니다. 아직 베타기간이라고하니 혹시 관련자가 이 글을 보시면 파폭과 사파리 등의 브라우저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아쉬운 점은 카트에 담기말고도 비교할 수 있도록 리스트에 넣어두는 기능도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같은경우 영어 단어책을 구매하거나 교재를 구매할 때 여러 도서를 리스트에 쭉 담아두고 이리저리 살펴보면서 구매결정을 할 때가 많은데, 이 경우는 여전히 책설명으로 들어가서 리스트에 담아야하는 점이 불편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책 본문검색도 연계하면 어떨까요?^^;; 전체 책은 안되겠지만 네이버 도서에서 검색하듯이 E-BOOK이 입력된 책이라면 이부분도 한번 고려해봐주실 수 있지않으려나요..ㅎㅎ


에필로그


아직은 베타서비스이지만 상당히 진화된 모습의 도서검색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기존에는 무조건 포털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살펴보곤했었는데 이제는 상당수의 책을 총알검색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책을 구매하실 때 YES24를 이용하시게 된다면, 혹은 저처럼 제목과 저자의 이름을 확실히 몰라서 어영부영 하고 계시다면, 요거 한번 써보시면 어떨까 생각이 드는 서비스 입니다!



언알파의 다른 글들도 구경해보세요^^* 주옥같은 글들이 가득 +ㅁ+/